
부인암센터는 여성 생식기(자궁, 난소, 난관, 질) 발생 종양에 대한 진단, 치료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여성 생식기 암의 대부분은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난소암, 복막암이며,
이 밖에도 외음부암, 질암, 융모상피종양 등 드물게 발생하는 여성 생식기 종양 등이 있습니다.
부인암센터는 아래와 같이 질병을 크게 두 개 단위로 분류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

보훈병원 자궁암센터의 진료 절차는 아래와 같이 신속하게 환자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진행 정도에 따라 최소한의 질환 부위만을 절제하고 자궁을 보존하는 수술에서부터 복강경을 통한 광범위 자궁절제술,진행성 자궁암은 방사선 치료를 받으실 수 있으며, 질환 상태에 따라서 항암화학요법을 동시에 시행하기도 하며이에 대한 각 환자의 사례를 각 분야의 의료진(산부인과, 혈액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병리과, 종양전문간호사)이모두 모여 심도 있게 논의하여 질환에 따른 최적화된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또한 정기적 집담회를 통하여 환자의 초기 진단, 치료방법 결정, 치료 효과 판정, 재발 여부 확인, 재발 치료 등에 대해서 논의하고 있습니다.
난소암 / 난관암 / 원인 불명 복막암(복강 내 다른 원발성 암을 찾기 어려운 경우) / 가성점액종으로 인한 복막의 파종성 전이암을 치료합니다.
복막암은 난소암, 위암, 대장암, 췌장암 등 복강 내 장기가 모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이미 원발 장기가 밝혀진 복막암 환자는 각 장기별 센터로 접수합니다.그러나 원발암 장기가 밝혀지지 않은 환자는 복막암 클리닉에 등록하시면, 검사 후 원발 병소가 확인되는 대로 장기별 센터로 소개됩니다.
복막암 중 난소암, 난관암, 일차성 복막암, 가점액종(위점액종), 중피종 등은 대부분 진단 당시에 복막 내에 전이를 동반하고 있지만,최대한 종양을 줄이는 수술인 종양감축술을 시행하여 질환의 치료성적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는 질환의 진행 정도에 따라 수술 전 선행 치료 요법과 수술 후 부가적 요법으로 시행합니다.
보훈병원 난소/(복막암 클리닉)는 환자가 암센터(복막암클리닉)에 방문하여 시작되는 진찰과 검사,그리고 입원 및 치료의 전 과정을 최대한 간편화하여 신속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사례를 각 분야의 의료진(산부인과, 외과, 방사선종양학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병리과, 종양전문간호사)이 모두 모여심도 있게 논의하여 질환에 따른 최적화된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또한 정기적 집담회를 통하여 환자의 초기 진단, 치료방법 결정, 치료 효과 판정, 재발 여부 확인, 재발 치료 등에 대해서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