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우리나라에서 갑상샘암은 발생률이 증가하여 전체 암 발생의 1위와 여성에게서 3배 더 흔하게 발생하여 여성암의 2위를 차지합니다.
환자의 연령, 종양의 크기, 주위 조직으로의 침범, 전이의 범위 등을 고려하여 수술의 범위를 결정하게 되며,
중앙보훈병원은 진행된 갑상샘암에 대하여도 풍부한 수술 경험을 갖추고 있습니다.
두경부암 및 갑상샘암 센터에서는 풍부한 임상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갖춘
이비인후과, 혈액종양내과, 내분비내과, 방사선종양학과, 영상의학과 전문의들 간의 긴밀한 협진 진료를 통하여
정확하고 빠른 진단과 종양의 완전한 제거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앙보훈병원 두경부암 및 갑상샘암센터를 방문하시면 다음과 같은 진료 과정을 밟게 됩니다.
먼저, 확진을 위하여 병변에 대한 조직검사를 시행합니다. 조직검사는 병변의 종류와 위치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암에 대한 확진이 이루어지면, 정확한 병기 설정을 위해서는 여러 가지 영상의학 검사가 필요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조속한 진단을 위하여 입원하에 검사를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평가가 종료되면 환자 및 보호자와 상담 후 이비인후과, 혈액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등의 협진을 통해 최적의 치료 방법을 결정합니다.
치료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언어 및 연하 기능의 문제에 대해서는 음성언어재활치료, 연하재활치료 등을 통해 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치료 후에는 정기적 검진을 통하여 치료 경과를 파악하고 재발 여부에 대한 지속적 추적관찰을 하게 됩니다.
두경부암 및 갑상샘암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진료하고 있으며 특히 고령 환자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치료와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디오 내시경, 후두 스트로보스코프, 최첨단 영상 진단기기 등은 질병의 위치와 정도를 그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동시에 환자의 만족도와 신뢰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음성검사 기기를 도입하여 음성장애의 치료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비인후과, 내분비내과, 영상의학과 및 핵의학과 전문의들 간의 긴밀한 협진 진료를 통해 환자 각 개인에게 필요한 검사와 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환자에 대한 정기적인 토의를 통하여 조기 진단, 적절한 치료 방법 결정, 재발 여부 확인, 재발한 질병의 치료 등에 대하여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비인후과, 내분비내과, 영상의학과 및 핵의학과 전문의들의 긴밀한 협진 진료
조기 진단, 적절한 치료 방법 결정,
재발 여부 확인,
재발한 질병의 치료

최적의 치료 제공
지속적인 연구를 통하여 치료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적극적인 신 의료 기술 및 장비를 도입하여 의료기술의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