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 대장암의 발병률은 전체 2위(남자 3위, 여자 3위)를 차지하고 사망률은 전체 암 중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식생활의 서구화, 노령인구의 증가 등의 이유로 매년 환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대장암은 병의 위치, 병기,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진단과 치료법이 있고 수술 이후 삶의 질까지 고려한 치료법들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현재 중앙보훈병원 의료진은 대장암에 대한 풍부한 임상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대장항문외과, 소화기내과, 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병리과 전문의와 종양전문간호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의료진의 유기적인 협진체계를 구축하여 대장암의 빠르고 정확한 진단 및 다양한 치료를 통해 최상의 환자 개인 맞춤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기대장암의 내시경 치료, 경항문 절제술, 진행성 대장암의 개복수술 및 복강경수술, 단일공 복강경 수술, 로봇 등의 최소 침습 수술 기법을 각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선택 제공합니다. 대장암의 병기, 위치에 따라 수술 전후 항암 방사선 치료 및 고식적 항암화학요법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환자가 암센터에 처음 방문하였을 때 전문의의 진료와 종양전문간호사의 상담을 통하여 진단을 위해 보다 신속하게 필요한 검사 일정을 세우고 빠른 시간 내에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대장암의 치료는 암의 병기, 종양의 위치, 환자의 전신 상태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효과를 보이는 치료 방법은 개개의 환자에서마다 달라지게 됩니다.
최적의 치료를 제공하고자 대장항문외과, 소화기내과, 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병리과 전문의들로 이루어진 다학제 진료팀이 정례적인 협의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장항문외과, 소화기내과, 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병리과
전문의들로 이루어진
다학제진료팀이
정례적인 협의 진료 시행

최적의 치료 제공
보훈병원의 환자분들은 타 병원에 비해 고 연령의 환자가 많습니다. 고연령 환자분들은 동반 기저 질환이 많아 수술 전후의 관리 및 식사 습관 조절은 특히 중요합니다. 환자의 식이교육, 직장 항문 기능 검사 등을 통한 바이오피드백 치료 등으로 수술 후 빠른 회복 및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