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SD의 증상에 대한 정보를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는 통상적인 경험의 범위를 넘어서는 혹은 그렇지 않지만 강한 두려움,무력감,또는 공포를 야기하는 외상성 사건에 노출되는 경험과 뒤이어 발생하는 재경험, 회피, 과각성 등의 특징적인 증상을 가집니다.
재경험 증상은 외상성 사건을 선명하고, 고통스러운 방식으로 예고 없이 반복해서 경험하는 증상으로,그 사건이 마치 현재에 되풀이되는 것처럼 행동하거나 느끼게 되는 플래시백,악몽,그 사건으로 인한 반복적이고 고통스런 침습적 영상 또는 다른 감각상의 느낌 등이 있습니다. 외상성 사건을 떠올리게 하는 단서 들을 계기로 강한 고통과 함께 신체적 및 정신적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회피증상은 외상을 생각나게 하는 것들을 피하는 증상으로, 외상을 생각나게 하는 단서들은 그 사건과 유사하거나 관계가 있는 사람, 장소, 또는 상황이 있음. PTSD로 고통 받는 사람들은 마음속에서 그 기억을 몰아내려고 애쓰면서 그것의 상세한 부분, 특히 최악의 순간에 대한 기억이나 대화를 피하려고 합니다. 한편, 많은 사람들은 이와 동반하여 그 사건을 내가 막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질문에 대해서 지나치게 반추하는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다양한 감정을느낄 수 없으며, 다른 사람들로부터 분리된 느낌이 들고, 이전에 의미 있던 활동을 더 이상 하지 않는 증상도 회피증상에 포함됩니다.
인지와 기분의 부정적인 변화가 외상성 사건이 일어난 뒤에 시작되거나 악화됩니다. 외상성 사건의 중요한 측면을 기억 할 수 없거나, 지속적이고 비정상적인 부정적 믿음, 자신이나 타인을 비난하게 되는 지속적이고 왜곡된 인지 등의증상을 호소합니다.
과각성 증상은 위협에 대한 과도한 경계,과장된 놀람 반응,과민성,집중의 어려움 및 수면 문제를 야기합니다.
이 외에도,우울증,범불안 증상,수치감,죄책감,리비도 감소 등의 다른 관련증상도 흔한데,이러한 증상은 외상 후 스트레스를 겪는 사람들의 고통의 정도를 높이고 삶의 질을 낮추는 악영향을 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