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센터장 이근형)는 2025년 8월 26일 속초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균)에 수동휠체어 6대를 기부하는 제25-7차 세번째 휠체어 행복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속초시 시설관리공단은 체육시설과 장묘시설, 교통사업시설 및 청소년 수련관 등 다양한 시설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별히 시설 이용객 중 장애인 이용객들을 위한 배리어프리 실현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는 공공기관이다.
본 행사에 참석한 송길원 팀장은 \"저희 공단의 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교통약자 이용객들의 이동 편의를 지원하고자 휠체어 행복나눔 사업을 신청하게 되었고, 기부 받은 휠체어 6대는 주차장과 야구장, 공원 그리고 체육관 등에 비치하여 사용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장구센터 이근형 센터장 또한 \"보장구센터의 자원을 활용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휠체어를 수리˚보수 하여 새롭게 재탄생시켜 시설관리공단과 이용객들에게 널리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어 매우 뜻 깊고 기쁘다\"고 전했다.
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는 휠체어 행복나눔 사업을 통해 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과 삶의 질 향상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하고자 지속적이고 활발히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이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실현을 통해 보훈공단 이미지를 제고 할 것으로 기대된다.